GlyphWiki logo
导航
帮助
搜索

工具箱
其他语言
文章讨论编辑历史

GlyphWiki:로그인

字形维基(GlyphWiki), 自由的字形数据库

로그인 및 계정 만들기(사용자 등록)에 대해서

사용자 계정을 만들고 로그인한 상태에서 편집을 저장하면 기여자로서 사용자 이름이 표시됩니다. 혹은 기여자가 정보가 기록되는 것을 원하지 않는 경우에는 로그인하지 않고 익명으로 기여할 수도 있습니다.

사용자 등록 시에 이메일 주소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현시점에서는 이메일 주소는 패스워드를 잊었을 때 패스워드 재설정을 위해서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위키 이메일은 구현되지 않았습니다).

또, 이메일 주소는 수시로 등록할 수 있습니다. 한 번 등록한 이메일 주소와는 다른 새로운 이메일 주소로 재등록할 수도 있습니다.

이메일 주소를 등록하지 않았다면, 비밀번호를 잊었을 때의 대처법은 없습니다. 이 경우에는 계정을 새로 만드세요.

이메일 주소를 등록한 경우, 그 이메일 주소가 정확한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구체적으로는 ‘확인 메일’이 등록한 메일 주소에 자동으로 보내집니다. 1주일 이내에 이 이메일 주소에 기재되어 있는 URL에 액세스하여 이메일 주소를 확인해 주세요. 이렇게 확인을 해야 메일 주소가 유효해집니다.

계정 생성 시 이메일 주소를 등록한 경우에도 이 확인 메일이 자동으로 보내집니다.

‘세션을 자동으로 기억’(セッションを越えてパスワードを記憶する) 기능에 대해서

글리프위키에서는 로그인한 상태라도 브라우저를 종료하면 자동으로 로그아웃합니다. 개인 컴퓨터를 이용하는 경우는 세션을 유지하면 다음에 로그인한 상태로 글리프위키에 접속할 수 있게 됩니다.

세션은 마지막으로 접속한 때부터 1주일간 유지됩니다. 또, 다른 IP 주소에서 접속한 경우 보존된 세션은 무효가 됩니다.

불특정 다수가 이용하는 컴퓨터에서는 세션을 저장하지 마십시오. 혹은 반드시 로그아웃해 주세요.

익명 기여에 대해

비로그인 사용자가 한 기여에 대해서는 위키백과와 같이 IP 주소를 표시하지 않고 단순히 ‘익명 사용자’(匿名利用者)로 표시됩니다. 이 조치는 잠정적인 것이며, 나중에 IP 표시로 변경할 가능성은 있습니다. 단, 익명 표시를 폐지하더라도 해당 기간 중의 익명 기여는 폐지 후에도 익명인 채로 표시합니다.